[현대차그룹]

1.상용차에 부는 ‘수소 바람’… 현대차, 드라이브 건다

다임러트럭 출신 마틴 자일링어 영입… 상용 R&D 경쟁력 제고
국내 최초 상용차 수소충전소 개소… 수소트럭·택시 시범사업

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724900

 

상용차에 부는 ‘수소 바람’… 현대차, 드라이브 건다 - 매일일보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친환경 자동차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는 가운데 ‘수소 바람’이 상용차까지 확대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수소상용차 대중화를 위해 관련 인재를 영입하고, 수소충전소

www.m-i.kr

2년만에 신차급으로 확 바뀐 `더 뉴 싼타페`

현대자동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대표하는 중형 SUV 싼타페가 2년 만에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왔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0/06/669953/

 

2년만에 신차급으로 확 바뀐 `더 뉴 싼타페` - 매일경제

현대차, 1일부터 국내 판매 가격은 3122만~3986만원

www.mk.co.kr

 

[자동차산업]

1. 세계 첫 수소모빌리티 전시.. 수소산업 생태계 '한눈에'

수소의 생산과 저장, 운송에서부터 소비자들과의 접점인 모빌리티까지 수소 산업 생태계의 현재와 미래 전반을 볼 수 있는 행사

https://cnbc.sbs.co.kr/article/10000988277?division=NAVER

 

세계 첫 수소모빌리티 전시…수소산업 생태계 ‘한 눈에’

[앵커]국내외 수소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세계 첫 수소모빌리티 전시회가국내에서 열립니다.행사가 열리고 있는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 임종윤 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cnbc.sbs.co.kr

2.한국지엠 노조 “기본급 인상 + 성과급”… 임단협 앞둔 車업계 '촉각'

코로나 위기 속 험난한 협상 예고 / 지엠 노조 “2년간 임금 동결… 불만 팽배” / 그룹차원 구조조정 르노삼성, 가시밭길 / 현대차 노조 실용주의… 원만한 협상 기대 / 구조조정·파업으로 맞설 땐 타격 불가피

http://www.segye.com/newsView/20200630521269?OutUrl=naver

 

한국지엠 노조 “기본급 인상 + 성과급”… 임단협 앞둔 車업계 '촉각' - 세계일보

한국지엠(GM) 노동조합의 기본급 인상과 성과급 지급 요구에 임금 및 단체협상(임단협)을 앞둔 완성차 업체들이 ‘불똥’이 튀지 않을까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

www.segye.com

3.불황 때 잘나가던 포터 봉고도 안팔린다, 최악의 자영업 경기

현대자동차의 '포터'와 기아자동차의 '봉고' 같은 1t 트럭은 통상 경기가 나쁠 때 더 잘 팔려 '불황형 자동차'로 불린다. 영세 자영업자들이 택배·운반 등을 위해 구매하는 생계형 차량이다 보니 실업자나 자영업자가 늘어나는 불황기에 판매량이 많다. IMF 외환 위기 여파로 경기가 위축됐던 1999년에도 포터와 봉고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61.4%, 27.1% 늘어났다. 포터가 많이 팔릴수록 경기가 안 좋아 '포터 지수'라는 말까지 생겼을 정도다. 그러나 이번 코로나 사태에서는 포터 지수가 적용되지 않고 있다. 포터와 봉고마저 판매 부진을 겪고 있다

http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30/2020063004114.html

 

지금 자영업 얼마나 어렵길래… 봉고마저 급브레이크

현대자동차의 '포터'와 기아자동차의 '봉고' 같은 1t 트럭은 통상 경기가 나쁠 때 더 잘 팔려 '불황형 자동차'로 불린다. 영세 자영업자들이 ..

news.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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